회사소개서다운 | 즐겨찾기
김건모 콘서트
  • 2017.03.23 13:28
  • 조회 10765



오늘은 김건모 콘서트 현장을 리포트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셋업은 가장 먼저 메인 스피커 플라잉으로 시작합니다.








현장의 크기를 측정한 후 디자인된 값에 따라 각도와 거리, 높이까지 세심하게 플라잉 합니다.
웨이오디오의 메인 시스템, NEXO사의 STM시리즈는 각 스피커 통에 달려있는 피스톨을 통해 각도를 선택한 후 체인 레버 호이스트를 조여 조절합니다.
혼자서 작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메인 시스템이 셋업된 후는 무대 작업입니다. 모니터 스피커 자리를 잡고 튜닝을 시작합니다.
이번 콘서트의 모니터엔지니어, 강준호 팀장님이 무대 곳곳을 돌아다니며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가수가 최적의 상황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튜닝하고 있습니다.






한편, FOH에서는 어느 객석이든 모두 고른 음압으로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하는 작업이 한참입니다.
FOH엔지니어 김도길 대표님이 객석 전체를 돌아다니며 곳곳의 소리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전체 시스템을 디자인하고 구현해내는 시스템 엔지니어 이윤철 팀장님은 김도길 대표님과 함께 전체 밸런스를 들어보며,
더 좋은 솔루션을 찾아 고민합니다.









무대에서는 최광수 사원과 홍예나 사원이 마이킹에 한참입니다.
인풋이 좋아야 아웃풋이 좋다는 말이 있듯, 마이킹이 기본이 되어야 좋은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습니다.






연주자들이 도착하면 각 악기를 체크하고 리허설에 들어갑니다.
연주자들의 요구를 더욱 빨리 체크하기 위해 적재적소에서 살피는 무대 크루들입니다.







리허설이 끝나면 관객이 입장하고 공연에 들어갑니다.
오늘도 국민가수 김건모를 향한 관객들의 열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김건모님의 전국투어콘서트는 2015년 12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일산, 청주, 울산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김건모 FOREVER!
 
  웨이오디오, 음향, wayaudio, 콘서트, 콘서트음향, nexo, digico, 김건모, 김건모콘서트, 미우새, stm, ps15, 45n12, usm, sound, audio
          네이트온 쪽지보내기